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AI 주식캠프 1] 찰리 멍거처럼 '학습 기계'가 되는 법
AI를 단순한 자동화 도구로만 보는 것은 증기기관을 물 끓이는 주전자 정도로 여긴 것과 같다. AI는 함께 생각하는 동료이자 나를 학습 기계로 만들어줄 스승이다. ‘AI 주식캠프’는 좀처럼 변치 않는 주식 투자의 올드패션과 가장 빠르게 진보하는 AI 혁신을 조합한다. 투자에 도움 되고, AI를 쉽게 쓰는 것이 목적이다. AI 시뮬레이션 연구자이자 직장인 투자자인 필자가 에이전트 AI를 활용해 체계적인 투자 의사결정 과정을 구축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 버핏클럽 Getting your Trinity Audio [//trinityaudio.ai] player ready... -------------------------------------------------------------------------------- 찰리 멍거가 남긴 가장 강력한 메시지는 ‘학습 기계’다. 워런 버핏과 찰리 멍거는 자신들의 성공을 끊임없는 평생 학습 덕으로 돌렸다. 두 천재의 투자 방법이나 투자 수익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AI에게 인간의 영역을 하나씩 하나씩 내어주는 것 같아 아쉬우면서도 한편으론 AI라는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 더 널리 볼 수 있겠다는 생각에 기대되기도 합니다.
지금도 증권 거래량 중 퀀트 트레이딩의 비중이 상당하다고 어디선가 본 것 같은데 이 비율이 점점 더 올라가면 트레이딩봇끼리의 경쟁 양상은 어떻게 될지도 궁금하네요.
아무튼 이번 글 잘 읽었습니다^^ 저는 경제지표들과 수익률 사이의 회귀 분석에 관심이 많은데 기회가 된다면 그런 내용도 다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